강릉시, CCTV통합관제센터 업무협약 체결

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 강릉 조성

가 -가 +

최효진
기사입력 2019-04-10

▲  강릉시 CCTV 통합관제센터 업무 협약식   © 시사줌뉴스

 

 

강릉시(시장 김한근)와 강릉경찰서(서장 김진복)는 9일 강릉시 지하1층 강릉시CCTV통합관제센터 회의실에서 강릉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 강릉 조성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한근 강릉시장, 김진복 강릉경찰서장, 김년기 강릉시 행정국장, 박노균 강릉경찰서 생활안전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관제센터의 효율적인 관내 CCTV 운영 및 범죄예방, 각종 사건ㆍ사고 등 비상상황 발생 시 공동 대응 체계를 마련하게 되었다.

 

강릉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관내 CCTV를 한곳에 모아 범죄 의심 사항, 112 출동 신고, 범인 검거 등 각종 사건·사고와 범죄예방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강릉시 CCTV 통합관제센터의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기존 강릉시, 강릉경찰서 간 CCTV 통합관제센터의 운영 협약(2009년 2월)을 행정안전부의 문제점 권고사항을 반영, 개정하여 운영 관리에서 기관 간 역할에 대해 강릉시는 CCTV 시설·장비 구축, 관제 인력, 영상정보 보안등의 부분을, 강릉경찰서는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경찰 공무원 근무 배치 등의 역할을 담았다.

 

김동율 정보산업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강릉시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을 본격화하고 각종 재난재해 및 범죄사건 등이 발생할 경우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등 관계기관과의 유기적인 공조로 ‘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 강릉’ 조성에 통합관제센터가 든든한 파수꾼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