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미로면 '사둔2리 평생학습 마을잔치' 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보도자료
기사입력 2023-11-20


▲ 삼척시, 미로면 '사둔2리 평생학습 마을잔치' 개최


[시사줌뉴스=보도자료] 삼척시 미로면 사둔2리 평생학습 마을잔치가 지난 11월 18일 오전 10시 사둔2리 풍다리골 산책로에서 마을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미로면 사둔2리 마을회가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평생학습마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미로면 사둔2리 미로(美路) 풍다리골 이야기”라는 주제로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바르게 걷기 프로그램 등 학습을 마친 후 마을주민 화합 증진 및 학습 성과물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사둔2리 평생학습마을 대표 이천우 사둔2리 이장은 “평생학습마을 대표로서 사둔2리 평생학습마을에 성원과 지원을 아끼시지 않는 모든 분과 많은 협조와 관심을 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미로면 사둔2리 마을회는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평생학습마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5년간 도비와 시비를 지원받아 평생학습마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올해는 1년 차 사업으로 마을주민과 귀농인 간의 화합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내년 2년 차부터 5년 차까지는 마을 리더를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를 결성하여 귀농유치와 마을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마을 자립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삼척시 평생학습마을을 적극 지원하여 평생학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습을 기반으로 향후 마을 자립모델 사업 발굴 및 자체 해결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시사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