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바이오로직스 1조 2,00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인프라, 연구개발, 인력양성 등 투자협약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보도자료
기사입력 2024-02-23


▲ ㈜유바이오로직스 투자협약


춘천시가 23일 강원특별자치도, ㈜유바이오로직스와 함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1조 2,000억 원 규모의 협약을 맺었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시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는 데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동시에 시는 기업들의 규모 있는 투자를 계속해서 유치하겠다는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23일 오후 3시 40분 ㈜유바이오로직스 춘천지점 V플랜트 1층 회의실에서 육동한 춘천시장,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백영옥 ㈜유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투자협약이 체결됐다.

협약은 유바이오로직스의 1조 2,000억 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담고 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및 조성 협력 ▲특화단지 입주 및 인프라와 연구개발, 인력양성을 위한 투자 추진 ▲특화단지 입주 투자기업에 대한 지원 사항에 관한 협력이다.

2010년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의 입주기업으로 설립한 ㈜유바이오로직스는 2017년 코스닥에 상장한 세계적인 백신 전문기업이다.

콜레라 백신 공공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굵직한 실적을 냈다.

이번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유바이오로직스는 우리 시에서 창업해 기업의 힘과 지자체의 지원으로 성장한 이번 특화단지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기업”이라며 “㈜유바이오로직스의 대규모 투자 결정을 통해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당위성을 확보함은 물론, 큰 추진력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업 투자 유치가 이어질 예정이며, 기업들의 이런 성원에 부합할 수 있도록 반드시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성공하겠다”라고 역설했다.
보도자료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시사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