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재난방재시설 일제점검

가 -가 +

보도자료
기사입력 2021-06-11


통합점검


[시사줌뉴스=보도자료] 영월군이 여름철 풍수해 및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관내 배수펌프장 4개소, 빗물펌프장 2개소, 하천 수문 16개소, 배수관로 시설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하였다.

금번 일제점검은 최근 이상기후로 국지성 폭우와 장마가 작년 7월말에 비해 이른6월말에 도래 할 수 있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한발 앞선 상황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재해로부터 보호” 하고자 방재시설물 및 배수펌프 가동상태를 선제적으로 점검을 실시하였다.

5월말 자체점검을 시작으로 6월 초경 강원도 현장점검이 있었으며, 6월 중순경에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전국 배수펌프장 일제점검 및 실제 가동훈련으로 비상시 가동태세 확립과 초기대처 능력을 강화 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유수지, 펌프, 수문, 스크린, 제진기, 수배전설비, 피뢰기, 비상발전기 등 배수펌프장 주요시설의 운영 및 관리 실태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사하여 장애여부를 면밀히 검토·점검하고 현장에서 실제 펌프를 가동하여 가동상태를 확인·점검 하였다.

김재구 안전건설과장은 은 예기치 않게 발생 할 수 있는 자연재해에 적극 대처코자 배수펌프장 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정비를 통한 완벽한 유지관리와 항시 가동태세를 확립, 강화하여 여름철 재해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할 할 것이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naver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줌뉴스. All rights reserved.